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여장연 웹진

67호

67호
(여는글) 인사말


                                                                             박혜경(한국여성장애인연합 상임대표)

가을 하늘이 푸른빛을 띠고 노오란 낙엽이 평범하기만한 사람마저도 화가와 시인으로 만드는 멋진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한국여성장애인연합 상임대표로 새롭게 선출된 박혜경 대표라고 합니다.
한분한분 찾아 뵙고 인사드림이 예의임을 알면서도 이리도 지면을 통해 인사드리게 됨에 많은 이해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역대표로써 8년이라는 시간을 여성장애인들과 여성장애인 당사자로써 살아왔습니다.
어릴 때 소아마비라는 장애를 통해 장애인의 삶을 살아왔고 그 삶속에서 여성장애인 당사자로써 교육 · 직업 · 모성 · 사회 참여 · 문화향유 · 이동권의 결여 등을 통해 경험 중심의 장애환경 속에서 성장해 왔던 것 같습니다. 흔히 인권은 인간이 당연히 기본적으로 누려야 하는 권리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우리 사회는 아직도 당연한 이 권리조차 지켜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 모두는 모였고 하나의 목소리를 내기 위해 뭉쳤습니다.

한 사람의 힘은 약합니다. 하지만 여러 사람이 모여 한곳을 바라보고 하나의 꿈을 꾼다면 세상은 분명 변할 것이고 그 변화의 중심 속에 저희 한여장이 함께 할것입니다. 언제나 지켜봐 주시고 언제나 함께해 주십시오.

꿈꾸는 한여장
변화하는 한여장
젊은 한여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여성장애인이 행복해질 때 모두가 행복해 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약한 소수자이기에 여성장애인이 행복해 지는 나라를 위해 꿈을 만드는 꿈을 그리는 한여장이 되겠습니다. 세상은 느린 듯 변해왔고 느림 속에서도 정의가 빛났기에 밝은 빛을 내는 한여장속 역사를 이어가겠습니다. 선배님들의 발자취속에서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되짚으며 여성장애인의 인권이 바로서는 그날까지 앞장서는 한여장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여성장애인연합 상임대표 박혜경 드림

(사)한국여성장애인연합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22 이룸센터 4층 2호 (우 07236)
Tel. 02) 3675-9935, 02) 766-9935     Fax. 02) 3675-9934     E-mail : kdawu@hanmail.net     홈페이지 유지보수 : 그루터기
COPYRIGHT(C) 한국여성장애인연합,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