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여장연 웹진

88호

88호
<우리가 사는 이야기 2>

통영여성장애인연대

강은미 국장

 

 

통영지부의 지부탐방 코너로 글을 올립니다

 

사실 제가 멋모르고 취업을 하게 되면서 통영지부에 근무하게 되었고 여성장애인연대라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참 많은 것을 모르고 시작해서 어설픈게 많아 여러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대표님과 같이 연계해 일하시는 분들이 다들 좋으신 분들이여서 잘 적응하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취업을 통해서 제가 모르는 또 다른 환경을 알게 되어 참 세상은 넓지만 우리가 살아가면서 참 한정적인 세상을 살고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곳에서 일하고 배우면서도 서로 다름을 알아가기에는 살아온 세월이 있어서 많이 부족함을 매일매일 체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연대에서 하고 있는 사업들을 경험하면서 오히려 제가 더 많은 성인지문제라던지 여러 교육참여로 경험해 보지 못했던 지식도 알아가면서 참 많은 사업들로 여성인권문제와 장애인들 개선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을 보고 개인적으로 참 부끄러움도 많이 느끼게 하는 곳이며 이러한 곳이 있다는 것을 많은 분들이 모르는 거 같아 조금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좀 더 이런 연대가 많은 곳으로 알려지면 좋겠다는 생각도 가지게 되었고 부족한 부분을 배워야겠다는 생각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가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조금씩 저도 발전하길 바라며 저희 통영지부에서도 많은 분들이 저희 지부를 찾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합니다.

 

저희 통영지부는 통영에서도 조금 한적한 산양읍에 자리잡고 있지만 주변이 한적하고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보니 회원분들이 편하게 오고 갈 수 있는 곳으로 자연을 느끼며 힐링도 하시고 카페도 같이 운영하고 있으니 편하게 대화하시며 많은 것을 또 알아갈 수 있는 언제나 열려있는 연대가 되고자 합니다.

(사)한국여성장애인연합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22 이룸센터 4층 2호 (우 07236)
Tel. 02) 3675-9935, 02) 766-9935     Fax. 02) 3675-9934     E-mail : kdawu@hanmail.net     홈페이지 유지보수 : 그루터기
COPYRIGHT(C) 한국여성장애인연합, ALL RIGHT RESERVED.